본문 바로가기

Drawing

아이패드 드로잉 시작하기1

한동안 오일파스텔의 매력에 푹 빠져 있었는데..
문득 작년 생일 즈음 스스로에게 선물한 아이패드가 유튜브와 넷플릭스 시청이 주용도가 되어가면서 뭔가 아이패드로도 그림을 그려보고 싶어졌어요. (코로나19 사태로 집콕 기간이 점점 더 길어진 것도 크구요 ㅜ.ㅠ)

그런데 어떤 앱이 너무 단순하지 않으면서 그렇다고 너무 복잡해서 익히기 부담스럽지 않은 정도의 적당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또 온라인 강의를 찾아봅니다.
오일파스텔 배운 것처럼 이번에도 내게 맞는 좋은 선생님을 찾아봐야지.. 하며 많은 아이패드 드로잉 관련 강좌 중 내가 닮고 싶은 분위기와 그림체를 가진 작가님을 찾아봅니다.

온라인 드로잉 관련 강의를 선택할 때 이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내가 어떤 그림을 그리고 싶은지, 어떤 그림에 매력을 느끼는지 생각하며 완성작의 매력에 끌리면서도 이 정도는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정도 수준의 강의를 골라야 성취감도 있고 중간에 좌절해서 그만두지 않게 되는 듯 해요. 너무 쉬우면 재미가 없고 그렇다고 또 너무 어려우면 급좌절하게 되니까요.

어쨌든 그렇게 해서 2개의 프로크리에이트(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그림편집앱입니다)로 그리는 디지털드로잉 강좌를 약간의 시간차를 두고 신청하게 되었어요.
지금은 번갈아가며 하나씩 듣고 있구요.

먼저 듣기 시작한 건
별라랜드님의 ‘아이패드로 그리는 미니멀한 손그림 일러스트’ 였는데 이건 아직 진도가 많이 안나갔어요. (강의는 좋고 후기도 많은데 제 드로잉 실력의 한계가.. OTL..) 애플펜슬에 아직 안 익숙해서 그런지 처음 시작하기엔 조금은 어렵게 느껴졌어요. 익숙치 않다보니 미니멀한 예쁜 선이 잘 안그려져서 스트레스 받는달까요..?(오랫만에 그리는 그림이 패드로 그린다고 선이 예쁘게 잘 나올리가 없쥬?;;) 이 클래스의 후기는 좀더 수업을 듣고 나서 올려볼게요.

 

 

손을 좀 더 풀고 다시 오리다.. 미니멀한 손그림님 ㅜㅠ

 

 

그래서 좀더 쉽게 시작해볼수 있는 클래스를 하나 더 신청하게 됩니다. 달콩님의 ‘아이패드 일러스트’ (언제나 어렵게 느껴졌던 색감을 조금이라도 더 키워줄 것만 같은 클래스로..

 

 

우리 한번 좀 친하게 지내봅시다~~ ‘색’씨..?!

 

이 클래스는 시작할 때 좀더 드로잉에 대한 부담은 덜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색에 대해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따라 그리기가 비교적 쉬워서 중도포기 하지 않고 꾸준히 따라 그리고 있습니다. 대략 요런 작품들을 따라 그리며 색을 선택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익힐 수 있어요. 현재 절반 정도의 진도가 나갔네요.

 

명도와 채도를 이용한 촛불, 오렌지, 다양한 색으로 맛있는 수박 그리기, 알파채널 잠금, 레이어복제 활용해서 단풍잎 그리기

 

 

 

반사광 표현한 화분, 스머지툴을 이용한 맑은 느낌의 복숭아, 색과 드로잉 접목한 요리 레시피

 


따라 그리다 보면 어렵지 않으면서도 아름다운 색감의 작품을 비교적 쉽게 완성할 수 있어서 보람있는 클래스였어요.
아이패드 활용한 디지털드로잉도 강의보고 열심히 연습해보고 나다운 색감과 그림체까지 표현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겠죠?
아직 갈 길이 멀지만요 ㅎㅎ

코로나19로 여러가지 힘든 시기.. 집에서 할 수 있는 좋은 취미 중 하나로 디지털드로잉 적극 추천합니다. ^ㅇ^



 





'Draw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패드 드로잉 시작하기2  (2) 2020.04.07
오일파스텔 이야기5  (0) 2020.03.20
오일파스텔 이야기4  (0) 2020.03.01
오일파스텔화 시작한 이야기3  (0) 2020.01.27
오일파스텔화 시작한 이야기 ②  (0) 2020.0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