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사태의 장기화로
집에 있는 시간이 점점 더 길어지는 아이들을 위해
집에서 할 수 있을 만한 만들기 체험 키트를 찾아보았어요.
즈이집 어린이들은 6세,8세.. (아직 입학을 하지를 못했네요ㅜㅠ)
매일 온라인 학습과 학습지를 조금씩 풀고 있지만 그래도 가끔 뭔가 특별한 체험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찾아본 체험 키트 중에 선택한 것은 젤리곰 비누 만들기와 버블바 만들기 2가지.
이번 포스팅에선 젤리곰 비누 만들기 후기를 간단히 적어볼까해요.
Hobby in the box 에서 키트를 구입해서 만들어 보았어요.
실제로 만들어보니 미취학 아동과 1학년이 하기엔 젤리곰 틀이 너무 작고 비누가 중간에 자꾸 굳어서 어른이 좀 힘들기는 했지만 어린이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어요.
만드는 과정을 간단히 설명하자면(동봉된 설명서에 나와있는걸 참고하면 큰 무리없이 만들 수 있어요)
먼저 재료를 꺼내서 어린이들이 만들기를 할 수 있도록 세팅을 합니다.
비누베이스 5덩이, 색소 4가지, 글리세린, 에센셜 오일(향료)-오렌지스윗 요렇게가 메인 구성이고 그외 완성품을 담는 큰 통 1개와 만들기 할 때 필요한 작은 종이컵, 큰 종이컵 등이 들어 있어요.
비누베이스 한덩이를 큰 종이컵에 넣고 10초씩 3-4번 돌리면 베이스가 대략 다 녹아요. 어른이 베이스 녹이는 동안 어린이들은 작은 종이컵에 원하는 색의 파우더 조금과 향료(5-10방울), 글리세린(10-15방울)을 동봉된 막대로 열심히 저어서 원하는 색을 만들어줍니다. 색소는 너무 많이 넣지 말고 연하게 하는 편이 결과물이 더 예쁜 듯 해요. 비누베이스를 작은 종이컵에 부어 다시 잘 섞어 주는데 이 때 색이 너무 연하다 싶으면 좀더 파우더를 추가해서 색을 조절할 수 있었어요. 저는 어린이 3명(친구 1명이랑 같이 했어요)이라 비누베이스 2개를 한 번에 녹여서 3등분해서 나누어 주었어요.
넘친 비누액은 막대기로 쓸어서 틀에 넣어주세요. 그리고 비누베이스 2개를 녹였더니 많이 남아요.. 곰돌이틀은 한 개인데. 그래서 준비한 집에 있는 실리콘 얼음틀 등판!
딱딱한 얼음틀은 비누를 빼기 어려울 듯해요. 반드시
말랑한 얼음틀을 쓰는 걸로..곰돌이틀을 추가로 구매할 수도 있지만 굳이 그럴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있는 틀 활용했는데 결과물은 굿굿!!
색깔로 일부러 다른 걸 섞어서 부어주면 층이 생겨서 더 예뻤어요.
한 번 만들고 정리하고 비누베이스가 없어질 때 까지 똑같은 과정을 반복해서 비누 대량 생산을 합니다 ㅋㅋ
한 번에 녹이는 비누베이스의 양은 틀의 개수에 따라 조절하면 편할 듯 합니다. (저는 2개씩 해서 2번 반 정도 했어요)
붓다 보면 비누액이 굳는데 전자렌지에 10초 정도 돌려주면 다시 녹으니 전자렌지 가까이서 작업을 하는게 편합니다 ㅎㅎ
곰돌이는 크기가 작아서 10분 정도면 굳고
틀이 크면 클 수록 당연히 굳는 시간은 더 오래 걸리겠죵?
정리 한 판 하고 나면 곰돌이 들이 굳어 있습니다. 손으로 누르면 쏙 하고 튀어나오는 곰돌이들!
집에 있던 틀을 이용한 보석과 별은 좀더 오래 기다렸다가 다 굳은 후에 빼줍니다. 쑥~하고 기분 좋게 빠져 나오네요.
틀이 큰게 붓기 편하고 색도 그라데이션이 예쁘게 나와서 어린 아이들에겐 더 좋네요.
곰돌이도 예쁘지만.. 집에 있던 얼음틀이 열일 했습니다. ㅎㅎ (모*하우스에서 작년 여름 구입한 제품입니다)
기본 키트에는 큰 통 1개가 들어 있는데 집에 있던 디른 쿠키통 2개를 활용해서 정리해보았어요. 제과점에서 파는 쿠키통이 사이즈가 딱 맞네요. 키트에 들어있던 스티커만 뚜껑에 붙여줬어요.
걸린 시간은 2-3시간 정도 걸린 듯 해요. 별 건 없는데 중간중간 정리하고 비누 굳는데 걸리는 시간 이런 걸로 시간이 좀 많이 소요된 듯 해요. 틀만 많으면 시간이 훨씬 더 절약될 것 같네요.
결과물은 꽤 만족스럽구요.(단 어른이 비누 굳지 않도록 전자렌지를 끊임없이 돌려야 합니다ㅜ.ㅜ)4명 정도 1세트를 같이 만들어도 체험하고 각자 조금씩 가져가기엔 충분한 양인듯 싶습니다.
같은 사이트에 곰돌이 비누 말고도 공룡비누 키트도 있던데 그건 베이스가 흰색인 것 말곤 비슷한 구성인 것 같았어요. 공룡 좋아하는 어린이는 그것도 괜춘할 듯 합니다.
어린이와 함께 하는 집콕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 되시길! 버블바 만들기도 해보았는데 그건 다음에 또 포스팅해 볼게요 ^.^
'문화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부산문화회관 전시 (0) | 2020.01.23 |
---|